연구소 동정         연구소 소식

제9회 전국 대학(원)생 러시아어 토론대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585

9회 전국 대학()생 러시아어 토론대회 개최

 2019년 5월 24(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소장 강덕수)는 <9회 전국 대학()생 러시아어 토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와 주한러시아연방대사관이 공동 개최하는 본 대회는 러시아어 학습의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관련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1년부터 열리는 연례행사이다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윤석만 부총장(한국외국어대학교), 안드레이 쿨릭 대사(주한러시아연방대사관), 야나 브라바야 입학처장(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교등이 결승 개막식에 참석했다.

 

해마다 토론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및 출신교 수가 증가하고 참가자들의 러시아어 수준이 높아진다는 점은 본 토론대회가 이미 국내 러시아어 교육인과 학생들에게 대표적인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일 부대행사로 교수님들의 책장 깊숙이 잠자고 있는 양서를 필요한 이들에게 제공하는 책 나눔 한마당’, 청중이 하나가 되어 퀴즈를 풀고 다양한 상품을 함께 나누는 퀴즈쇼’ 등이 함께 열렸다.

 

9회 토론대회는 러시아어권 연수 경험이 짧은 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는 취지 아래, 3학기 기준으로 연수기간을 나눠 각각 A조와 B조에서 진행되었다총 41명의 학생이 예선에 참가했고그 중 A조 9, B조 9명이 준결승에 진출했다학생들은 준결승에서 『도시락과 초코파이가 러시아에서 사랑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서로의 생각을 밝혔고결승에서는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비극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에 등장하는 살리에리는 정말 질투심 많은 악당일까?』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결승 심사 결과 A조에서는 서울대학교 김종진 학생이, B조에서는 고려대학교 심원 학생이 대상을 수상해 모스크바 왕복 항공권(아에로플로트한국외대 러시아어과 동문회 제공)과 러시아 푸시킨국립언어대학과 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교 단기 어학 연수권 등을 받았다이밖에 니즈니노브고로드국립언어대학교, CM바이오뿌쉬낀하우스음악 평론가 장일범 등 기관과 개인이 제공하는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마련되었다.


<수상자>

A

구 분

이름

소속

대상

김종진

서울대학교

금상

이병윤

한국외국어대학교

은상

정의한

경북대학교

동상

전우용

연세대학교

장려상

강가은

성균관대학교

강신욱

육군사관학교

권탁일

수원대학교

이의정

국민대학교

이한나

건국대학교


 

B

구 분

이름

소속

대상

심 원

고려대학교

금상

송민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은상

문형서

성균관대학교

동상

정승면

한국외국어대학교

장려상

곽동욱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박다연

배재대학교

백승우

수원대학교

 첨부파일
제9회_전국01.jpg
제9회_전국03.jpg
제9회_전국02.jpg
목록